티스토리 뷰
열아홉 윤영은 엄마와 단 둘이 살며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검정고시를 준비한다. 친구들처럼 학교에 가고 싶기도 하지만, 얼른 공무원 시험에 합격해 공장에서 일하는 청각 장애가 있는 엄마를 편하게 해드리고 싶은 마음뿐. 착한 마음과 성실한 의지와는 상관없이 뜻밖의 사고는 윤영을 피해자에서 살인자로 돌변시켜 교도소에 몰아넣고 '윤영'이라는 이름대신 '이.공.삼.칠.'이라는 수감번호로 불리게 만든다. 더 이상 절망적일 수 없는 상황에서 저마다의 사연을 가진 10호실 동료들은 윤영을 지켜주기 위해 희마으이 손길을 내미는데... 반드시 돌려줄게 너의 이름을!
1. 영화 이공삼칠 기본정보
개봉: 2022.06.08.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 가족, 드라마
국가: 대한민국
러닝타임: 126분
2. 영화 이공삼칠 등장인물
정윤영 역(홍예지)
자신을 욕보인 공장사장을 우발적으로 살해했다가 피해자에서 살인자가되어 징역 5년형을 받고 수감중인 인물
경숙 역(김지영)
정윤영의 어머니. 언어장애를 가지고 있어서, 기본적으로 정윤영과 수화로 대화하나, 구화를 열심히 공부중이라 어느 정도 구화를 구사하고 있다. 현재 경숙은 생계를 위해 공장에서 일을 하고 있다.
순제 역(김미화)
살인죄로 들어왔으며, 지금은 사형수이다.
리라 역(황석정)
포주로, 죄목은 음행매개죄로 추정된다.
해수 역(신은정)
다단계를 하다가 사기죄로 들어왔다. 모범수로 다른 인물과 다른 색의 죄수복이 이 인물을 눈에 잘띄게 해준다.
장미 역(전소민)
간통죄에 더해 절도죄로 수감되었다.
사랑 역(윤미경)
분노조절장애를 가진 죄수. 죄목은 상해와 폭행의 죄일 가능성이 높다. 교도소 내에서도 상습적인 문제를 발생시켜 노란색 번호표를 달고 있다.
※인물관계도
3. 영화 이공삼칠 관련영상